'HTML/CSS 편집'을 이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색상 바꾸기 

맨날 만져도 맨날 헷갈리는 나를 위해 하는 포스팅ㅇㅇ

 

그리고 이건 다른 블로그에도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음

근데 아마 몇개는 될 지 몰라도 대부분은 안 될 거임 스킨이 달라서..

그래서 나처럼 확실히 하려면

http://seevaa.net/128

여기 들어가서 밑에 첨부돼 있는 스킨 다운받아서 적용하긔

이게 제 스킨이예여

seevaa님 편집스킨

 

 

여튼

 

 

우선 저는 밋밋한 색이 싫어여

근데 이 스킨 처음 적용하면 제일 많이 보이는 게

 

 

이 우울한 색...7aa..

 

이것만 바꿔줘도 좀 산뜻해진다능 (내 주관....바꾸기 싫으면 바꾸지 마3)

 

 

블로그 색상을 바꿀 때는

네이버에 들어가서 '색상표'를 검색하면

이 위에 있는 게 뜰 거임 ㅇㅇ

거기서 원하는 색 찾아서 저 #부터 뒤에있는 글자까지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면 됨

 

 

 

여튼 밑에 보이는 HTML/CSS를 들어가서

Ctrl + F를 눌러서 원하는 부분을 찾아주세여

뭘 찾을지는 본인이 바꾸고 싶은 부분에 따라 찾아주셈

 

밑에 사진 첨부

 

 

 

 

 

 

* 우선 hover 부분

 

hover의 색을 바꿔주면 마우스를 위에 갖다 댔을 때 그 부분만 바꿔준 색으로 변해요

나는 저 하늘색으로 바꿔줘서 마우스커서를 위에 댔을 때 저렇게 변함

 

 

 

1. 이건 블로그 윗부분에(notice/tag/loca...) 해당되는 hover임

 

알아서 요령껏 #header span a:hover를 찾아서 저 칼라 뒷부분을 원하는 색으로 바꿔주세요

(비슷한 문자가 많으니까 잘 찾아서 바꿔야 함 괜히 이상한 거 바꿔줬다가 블로그 폭ㅋ망ㅋ)

 

 

 

 

 

 

2. 이건 글 목록에 해당되는 hover

 

제목 위에 갖다 대면 제목이 바꿔준 색으로 변함

이건 컨트롤+에프에서 color를 쳤을 때 거의 처음 나오는 hover에 있으니 헷갈리지 마시길

 

 

 

 

 

 

3. 이건 블로그 하단의 페이지 표시되는 부분에 해당되는 hover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이건 내가 현재 머무르고 있는 블로그 페이지 표시

 

 

 

 

 

 

5. 이건 블로그에 비밀댓글 달았을 때 색 바꾸는 법

 

 

 

 

 

 

6. 이거슨 제목 옆에 표시되는 댓글 수의 색 바꾸기

 

 

 

 

 

 

7. 이건 카테고리 옆에 개수 스타일 색 바꿔주기

 

 

 

 

 

 

8. 이건 내가 이미 한 번 읽은 글들의 색을 바꿔줘서

읽은 글들 표시해주는

 

 

 

 

 

9. 이건 첨부파일의 색을 바꿔주는 거예여

 

 

 

 

 

 

여튼 대략 이렇게 있고

내가 바꿔준 건 이정도가 다임 (사실 더 있는데 잘 몰랐을 때 무작정 바꾼거라 티가 안나는 게 많음..)

 

색만 좀 바꿔줘도 블로그가 확 달라 보이더라구요(난 그랬는데 아님 말고...)

나는 이거 꽤 자주 바꿔주는 편인데 매번 바꿀 때마다 헷갈려서 오늘 날잡고 포스팅함

 

누가 이걸 유용하게 쓸지는 모르겠지만 없음 내가 참고하면 되지 머...ㅎㅎ

 

 

 

 

'etc 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파이 시사회 온 연예인들 직찍 (부제: JYJ만 못봤어.....)  (20) 2013.08.30
살고 싶다  (12) 2013.08.13
아이유 - 싫은 날  (0) 2013.08.06
라르크앙시엘 - 星空 호시조라  (2) 2013.06.28
아이유 - Loving you  (0) 2013.05.19
,